본문 바로가기

밀리터리/군사력

한국전쟁에서 반격의 계기를 만들어 낸 "인천상륙작전"

인천상륙작전은 맥아더장군이 한국군의 불리함을 이겨내고 반격을 가하기 위하여 인천에 시행한 상륙작전을 말합니다.

이 작전으로 인해 한국군은 낙동강에서 경기도로 그리고 마침내 서울을 다시 수복하고 북으로 북으로 북상을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바로 이 한국전쟁에서 반격을 할수 있는 계기가된 인천상륙작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상륙작전 진행방향

 

 

인천상륙작전에 투입된 장비와 인원을 그래픽으로 보여주는것입니다.

 

 

 

 

모두가 안 된다고 할 때 <적도 안 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반드시 해야한다>는 논리로 인천상륙작전은 감행되었고, 1/5,000의 확률을 뚫고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인천상륙작전에 대한 영상입니다.

(인천상륙작전이 어떻게 실행이 되었는지 한번쯤 영상으로 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인천상륙작전에 대한 영상 국문입니다.

 

 

참고 :

녹색해안과 청색해안, 적색해안 이란...?

 

 

 

 

당시 인천엔 부대가 상륙하기 좋은 해변이 세 곳 있었다. 미군은 작전계획에서 세 곳의 해변 이름을 ‘그린’ ‘레드’ ‘블루’라 명명했다. ‘그린비치(Green Beach)’ 해변은 월미도 서북쪽 해안 길이 200야드(약 183m) 지역이었다. ‘레드비치(Red Beach)’는 인천항을 보호하는 220야드의 해벽(海壁)이었다. ‘블루비치(Blue Beach)’는 레드비치 서남쪽 지역으로 4m가 넘는 해벽이 있었다.

 

 

 

 

출처 : http://nk.joins.com/news/view.asp?aid=3879712

        http://rokmarineboy.tistory.com/1443

        https://www.youtube.com/watch?v=cypI-oSGOEc

        https://www.youtube.com/watch?v=tw5i5wK5blg

        http://mnd9090.tistory.com/3772

        http://news.donga.com/rel/3/all/20100506/28119164/1

사진출처 :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