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밀리터리/예산

한국군사력(예산중심)

수십년간 북한에 비하여 수배~수십배의 국방예산을 사용했으면서도 미군을 제외하면 북한보다 약하다는 한국군에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우리나라의 국방부를 이렇게도 부른다 포방부 화력덕후 등등의 화력을 엄청나게 중요시하고 있다.

그럼 어떤 화력을 가지고 있는지 예산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봅시다.

 

First 대한민국의 국방예산은?

 

2015년도 한국의 전체 국가예산은 376조원!! 그럼 국방비는?

전체 예산의 더도 덜도말고 딱 10%인 37.5조원이다.

그럼 올해 2016년도 한국 국방예산은?

40조원을 넘는 예산을 국회에 요구를 하였다. but.... 현실은

39조원이 되었다. 그래도 20조원대였던 예산이 2000년대에 들어서 가파르게 상승을 하더니 어느덧 40조원을 바라보게되었다.

자 그럼 이 예산을 어디에 어떻게 사용을 할까?

 

이렇게 3번을 보면 알수있다. 조금더 디테일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무기는 이렇게 구입을 하고 그럼 병사들한텐?

 

 

그럼 육,해,공,해병대의 예산 비중은?

 

 

이렇게 사용합니다.

보시다 싶이 육군에 편중된 예산을 보이고 있습니다.

역시 포방부 육방부 화력덕후!! 으이그..

이렇게 엄청난 예산을 사용하면서 북한보다 약하다?

그럼 이제 인민의 예산을 보시라요~

 

 

33 :1의 예산 비율을 보이고 있는데도 한국이 약하다고?

물론 군사무기의 물량만 보면 북한이 강해보이기도 한다! But

현대전에 무조건 물량이 많으면 좋을까?

대답은 No No No

현대전은 물량만 많아봐야 한꺼번에 죽는다 그냥 죽는다 모여 있다 죽는다.

현대전은 질과양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여기에 + 보급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그럼 이쯤에서 한국이 2016년 이후에 구입할 무기가 아닌 지금 가지고 있는 화력을 보여주겠다.

 

 

현역병력과 무기의 수는 이렇다.

가지고 있는 무기를 어떻게 운용을 하고있을까?

 

 

 

 

 

 

 

이토록 열심히 잘 운용을 하면서 효율적으로 예산을 사용을 하고있다.

그치만 처음에 말한것처럼 아직도 우리 대한민국이 북한보다 미군을 제외하고는 열세이다 이런말을 하고있는

윗선들의 마음과 생각이 변해야 더욱 우수한 군사력을 보유한 나라로 진화 혁신 될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젊은 이들에게만 정신력을 강조하지말고 윗선들 나이많으신 분들 또한 정신력을 강력하게 무장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