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에너지

소똥 방구 생활쓰레기가 신재생에너지(메탄가스, 바이오에너지)로 -_-??


오늘은 각종 쓰레기와 소똥이 에너지가 된다는 어처구니 없는 말에 대하여 WHY, HOW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메탄가스에 대하여 알도록 하죠 메탄가스는 가장 간단한 탄소 화합물로, 탄소 하나에 수소 4개가 붙어 있으며. 분자량은 16이다. 녹는점은 -183 ℃, 끓는점은 -162℃이므로, 상온에서 기체이다.

자연적으로는 유기물이 물 속에서 부패, 발효할 때 생기므로 늪지대의 바닥 등에서 발생한다. 또 석탄층 속에 함유되어 석탄 갱내에서 발생하여 공기와 섞여 폭발을 일으킬 때도 있다. 천연가스나 석탄가스의 주성분을 이룬다. 이말은 메탄가스가 천연가스처럼 에너지가 충분히 될자격이 된다는 말이된다.
자 그럼 메탄가스가 무엇인지 글로 알았다면 이제 사진으로 볼까? 어디서 어떻게 많이 나오는지. 알도록하자

 


 

이처럼 메탄가스는 지구온난화를 일으키는 오실가스로 분류가 되어있고 이산화탄소 다음으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가스이다. 이 가스를 가장많이 만들어 내는 것은 바로 소의 방구,똥 이다. 그다이 음식물쓰레기 , 슬러지등의 쓰레기이다.
그럼 왜 이 쓰레기와 소의 방구,똥 등에서 생성이 되는 이 가스를 이용을 하고자 한것일까?

 


이처럼 메탄가스가 많이 생성이되기때문에 머리좋고 돈좋아하는 사람들이 미래에 먹을꺼를 찾다가 만든것이다.  그러면서도 비용이 적게 들어야 하고 곧있음 이산화탄소를 줄여야하는 교토의정서실시에 대비도 해야하기 때문에 재생에너지라는 이름하에 이용을 하고있다.
그럼 사람들은 어떻게 이용을 하고있을까?

 

 

바이오 가스를 만드는 과정이다 복잡하다. 그래서 좀 쉬운 사진을 보여줄까한다.
좀쉽지요?



내가봐도 조금은 이해하기 난해해서 좀더 쉬운걸 올린다.
이런 처리 과정을 거처서 메탄가스가 만들어진다.
현실에선???

 


또한 에너지만 쓰레기를 이용을 하여 만드는것이 아니라 같이 이익도 나누고 윈윈전략도 사용합니다.
가스 포집장치이다.
가스포집장치2. (하늘공원)


이렇게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여러나라에서 무제한으로 사용할수있는 메탄가스를 이용을 하고자 노력을 하고있다.
또한 그 기술력도 발전을 하고 있어 더욱 많은 메탄가스를 더욱 질좋은 제품으로 사용을 할수있게 되고있다.
머지않아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전세계가 도시가스와 난방가스를 무제한으로 사용을 하면서도 돈을 내지않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다. 또한 GDP에서 에너지 수입비의 비중이  줄어듬에 따라 에너지로 인한 세계경제의 여파가 한국은  다른나라에 비해 줄어들수 있게 될것이다.
이렇게 되자면 국회의원들이 좀 바빠져야 할것이다.

 

'경제 > 에너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에너지(태양광발전)  (0) 2016.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