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아이디어

오래된 스마트폰을 New스마트폰으로...(할수있을까?)

이번시간은 나처럼 오래사용한 스마트폰을 업그레이드해서 요즘 나온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는 창업에 대하여 적어볼겁니다.

(참고로 아직 이런것이 가능할지 혹은 많이 있는지 알수 없습니다. 그냥 주인장의 생각을 적은것입니다.)

 

나는 2016년에도 내 스마트폰에 큰 이상이 없으면 계속해서 2010년에 출시된 아이폰4화이트를 사용을 할것입니다.

하드웨어에서는 큰 지장이 나타나진 않습니다만 스마트폰의 핵심이라 할수있는 소프트웨어가 특히 IOS가 더이상 업그레이드가 안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나온 폰게임이나 몇가지의 소프트웨어를 사용을 함에있어 Wifi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속도가 매우 느리고 또는 실행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요즘 경제가 어려워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횟수와 인구가 점점 줄어들어 2016년1월28일 신문에 "애플도 아이폰판매 정점을 찍었다" 라는 말이 나올정도입니다.

이때가 기회가 될것입니다.

어떤 기회이냐 바로 지금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창업이 기회가 될것입니다. 왜냐 스마트폰은 쉽게말하면 휴대성을 극대화시킨 컴퓨터이니까요 (Like 컴퓨터하드웨어 업그레이드 램2G → 램4G)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의 성능이 가능하다면 탈옥등의 방법으로 얼마든지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으나 하드웨어는 소비자가 직접 발품을 팔아서 하던지 혹은 새로운기기를 사야합니다.

일단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 하드웨어는 바로

 

이것이 중요한부품입니다. 그럼 이부품을 교체해주고 업그레이드시켜주는 창업을 할려면 공급을 어디서 해야하는지 알아야 할것입니다.

 

 

이런 회사가 만들고 공급을 하고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도 자동차같이 완성차뿐만 아니라 부품소재도 판매를 B2B뿐만 아니라 B2C도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바람을 창업으로 서로가 윈윈하면 어떨까요?

※ 더욱 편리하게 더욱 저렴하게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더욱 사랑할수 있게되면 좋겠습니다.*^^*